PRESS

PRESS

News

ART ASIA 2019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"미술 대신 음악? 페어 인 페어" 아트아시아 22일 개막

2018.11.18 343

[왕진오 기자 @이코노미톡뉴스] 아트페어 전성시대에 그림 대신에 대중음악을 전면에 내세우고 관객 몰이에 나서는 그림 장터가 11월 22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다.

'K-ART 와 K-POP, 볼거리 가득한 신개념 아트페스티벌'을 표방한 아트아시아(Art Asia 2018)는 스푼아트쇼, 아트에디션을 진행한 금산갤러리(대표 황달성)의 지원으로 꾸려진 아트페어로서 그동안 네트워크를 통해 확보한 아시아권 아트페어의 대표 갤러리와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은다는 콘셉이다.

특히,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위해 작곡가 김형석이 총연출한 'A-STAGE'라는 무대를 전시장에 설치하고 헤이즈, 전자맨, 하림 등 대중 음악가들의 미니콘서트 형식의 공연에 고상우, 이지연, 임정아 등 현대미술작가들의 협업을 펼친다는 것이다.

또한, 중국의 중앙미술학원, 대만 국립 타이베이 예술대학교, 일본의 무사시노 미술대학교, 서울대학교, 홍익대학교 등 아시아 13개 미술대학, 학생 70여명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은 '아트 유니버시아드'를 진행해 미래의 유망 작가를 발굴하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목표다.

(기사 더 보기 : http://m.economytalk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3330#04z6)